폭염속 살수차 동원, 도로 물 뿌리기 시민들 좋은 반응
폭염속 살수차 동원, 도로 물 뿌리기 시민들 좋은 반응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3.07.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찜통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익산시는 살수차를 동원 도심의 열기를 낮추고 있다.사진은 익산시청앞 도로 불뿌리기작업. 사진=김현주 기자

 갑자기 대형 살수차가 주요 간선도로에 물을 뿌려 웬일인가 십더니, 익산시에서 도로의 열기를 식히기 위해 물을 뿌리는 것을 알고 시민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익산시가 연일 찜통 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부터 살수차를 동원해 도심의 열기를 낮추고 있다.

 19일 익산 지역은 34.5도의 올해 들어 가장 무더운 날씨를 보이며 폭염주의보가 발효됐다. 이에 시는 주요 간선도로에 살수차 2대를 동원 물 뿌리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 작업은 아스팔트 도로의 복사열을 줄여 도심 열섬화를 완화하고 먼지 발생을 줄이는 한편 시민들의 불쾌지수를 낮추고 청량감은 상승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이 도로 물 뿌리기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 특히, 노약자들은 폭염특보가 발효되면 외출을 삼가고 물을 자주 마셔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각 읍·면·동 및 해당 실과와 함께 폭염대비 상황대응을 철저히 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안부전화 및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하고 농촌지역에서는 마을 앰프를 통해 폭염 발생에 따른 국민행동요령을 홍보하고 만약에 사태에 적극 대비하고 있다.

 또한, 건설산업현장 및 농촌지역의 논밭, 비닐하우스 등 폭염 취약사업장에 대해 오후 2시~5시까지 무더위 휴식시간제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