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전문대학 국제화 사업운영 우수사례 선정
원광보건대, 전문대학 국제화 사업운영 우수사례 선정
  • 익산=최영규기자
  • 승인 2013.06.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현장학습 등 원광보건대가 실시하는 국제화 사업들이 학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2012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의 국제화 사업 운영 우수사례대학(멘토링제 우수사례대학)에 선정됐다. 이 소식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대학소식지 6월호에 실렸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멘토링제는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자들에게 산업현장체험 극대화, 전문적인 진로상담 및 취업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줌으로써 실질적인 성과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원광보건대는 전국 52개 전문대학이 선정돼 파견하는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서 영어권 16명, 일본·홍콩권 3명, 중국·동남아권 3명 총 22명을 배출했다. 전국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수준이다.

이 대학의 우수사례로는 ▲ 해외 현지에 화상영어교육센터 설립 및 실시간 화상 영어수업 진행 ▲ 입학부터 졸업 후 해외 취업까지 책임지는 체계적인 연계형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실시 ▲ 다양한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꼽고 있다.

김인종 총장은 “정부의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을 비롯한 각종 해외인턴사업과 대학 측의 각종 어학 및 현장실무 능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국내 취업 경쟁력 향상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해외 기업 발굴 및 취업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원광보건대는 고등교육기관 최초 교육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1급) 정규고사 실시, 토익&회화 사관학교, 중국어사관학교, 해외 어학연수&해외봉사활동, 해외취업연수&인턴십과정 등 각종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익산=최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