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초 통학구역 혁신도시내 주택
혁신초 통학구역 혁신도시내 주택
  • 소인섭기자
  • 승인 2013.06.14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혁신도시 내 기관 입주 시기에 맞춰 내년에 혁신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개교된다. 내년에 개교하는 혁신초등학교는 만성초등학교가 이전 개교하는 것으로 통학구역은 혁신도시 내 공동주택 전체이다.

전주교육지원청은 혁신도시 내 초등학교 이전 개교 및 공동주택 입주에 따라 학생 수용여건과 통학여건을 감안해 혁신도시 내 공동주택 전체를 2014년도에 한해 만성초(혁신초) 통학구역으로 조정한다고 행정예고했다. 2015년 초등학교가 추가 신설되면 통학구역 조정으로 전학생이 일부 생기게 된다.

혁신도시내에 들어설 예정인 학교는 모두 4곳으로 내년 개교하는 혁신초등학교와 2015년에 추가 들어선다. 중학교는 내년에, 고등학교는 내후년 한 개씩 개교할 예정이다.

동산동 혁신도시 B-1블럭, B-2블럭과 효자4동 혁신도시 B-11블럭, B-12블럭, C-7블럭, C-13블럭, 완주군 이서면 갈산리 혁신도시 B-8블럭, A-10블럭, B-4블럭이 만성초 통학구역으로 조정된다.

전주 혁신도시 내에 들어서는 혁신초등학교와 (가칭)혁신중학교는 각각 내년 3월 개교하며, 만성초를 이전 신설하는 혁신초등학교는 40학급(특수 1학급, 병설 3학급 포함), 혁신중학교는 37학급(특수 1학급 포함) 규모이다.

이번 행정예고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기관, 단체 또는 개인은 7월 1일 오후 6시까지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에게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소인섭기자 isso@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