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읍성서 소리 한판놀음, ‘광대열전’ 25일 개막
고창읍성서 소리 한판놀음, ‘광대열전’ 25일 개막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3.05.2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대열전 포스터

고창군은 오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고창읍성 광장 일대에서 퓨전 코믹 판소리극 ‘광대열전’을 무대에 올린다.

‘광대열전’은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으로 지난해 신재효 고택에서 공연된 ‘新 도리화가’에 이어 전라북도 공모사업으로 연속 선정됐으며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예산이 투입된다.

퓨전 코믹 판소리극 ‘광대열전’은 조선 최초의 여자 소리꾼인 진채선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을 쏟는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진채선이 판소리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가수의 꿈을 펼치고 그 꿈을 가로막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극복해 나가며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판소리 극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차용하는 등 현대적 트랜디를 반영해 판소리 고유의 정서에 재미와 신선함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대열전’은 목원대학교 한국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장끼전>, <시집가는 날> 등 굵직한 공연을 이끈 연출가 주호종씨, 창작뮤지컬 집단 타루의 <운현궁 로맨스>, 연희집단 The광대의 <아비 찾아 뱅뱅 돌아> 등의 대본을 맡았던 경민선 작가가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또한, 밴드 AUX 대표이자 프로듀서인 홍정의 작곡, 현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한승석의 작창, 현 광주 문화재단 예술감독 윤상진의 안무, 국악예술단 고창의 연주 그리고 박건, 임인환, 정민영, 차영석, 황애리 등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가 더해져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을 기획한 국악예술단 고창의 손초혜, 오승일 공동대표는 “판소리의 성지 고창에서 한옥자원과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특색 있는 상설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에게 소중하고 즐거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