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골 지동원 극적인 생존드라마
5호골 지동원 극적인 생존드라마
  • 관리자
  • 승인 2013.05.1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동원의 쐐기골이 터지는 순간 지동원은 물론이고 아우크스부르크 소속 선수들이 느낀 기쁨의 감격은 평소보다 몇배나 컸다.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넘어 강등권에서 벗어나 분데스리가에 잔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준 결정적인 한방이었기 때문이다.

지동원의 포효와 함께 아우크스부르크의 길었던 생존 경쟁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됐다. 지동원은 18일(독일 현지시간) 홈구장 SGL 아레나에서 벌어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그로이터 퓌르트와의 시즌 최종전 34라운드 홈경기에서 팀이 2-1로 앞선 후반 30분 승부에 쐐기를 박는 시즌 5호골을 터뜨렸다,

이로써 퓌르트를 3-1로 제압한 아우크스부르크는 시즌 마지막 날 극적으로 잔류의 마지노선인 15위로 올라섰다. 이날 경기 전까지 15위 뒤셀도르프와 나란히 승점 30점씩을 기록한 아우크스부르크는 골득실에서 뒤져 16위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뒤셀도르프가 하노버에게 0-3으로 완패하면서 희비가 엇갈렸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승점 33점(8승9무17패)으로 15위에 올랐고 뒤셀도르프는 충격적인 완패로 인해 단숨에 17위(7승9무18패)로 떨어져 2부리그 강등이 결정됐다.

지동원의 시즌 5호골은 이처럼 마지막 순간까지 치열했던 1부리그 잔류 경쟁에 마침표를 찍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지동원은 팀이 2-1로 앞선 후반 30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뒤셀도르프의 경기 진행 상황을 고려할 때 아우크스부르크가 최소 무승부만 해도 되는 상황이었지만 1점차 리드로는 안심할 수 없었다.지동원의 한방은 승부가 뒤집히는 최악의 경우가 현실화될 가능성을 완전히 날려버렸다.

지동원의 후반기 활약은 대단했다. 팀이 잔류를 위해 싸울 때 고비의 순간마다 골을 터뜨렸다. 특히 반드시 잡아야 했던 최근 3번의 홈경기에서 모두 골을 기록하며 주축 공격수로서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지동원은 지난 2월23일 호펜하임과의 경기에서 리그 데뷔골을 터뜨렸다. 분데스리가 입성 6경기만에 맛본 골맛이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동원의 선제골에 힘입어 2-1 승리를 거뒀고 무려 5경기만에 승점 3점의 달콤함을 누렸다.

지동원의 질주는 계속 됐다. 지난 달 15일 프랑크푸르트와의 홈경기에서 리그 2,3호골을 연거푸 터뜨려 2-0 팀 승리를 이끌었다. 만약 패했다면 강등권 탈출은 불가능했을지도 모르는 중요한 경기였다. 지동원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아우크스부르크의 영웅'이라는 평가를 받은 날이다.

지동원은 지난 달 28일 슈투트가르트와의 홈경기에서도 환상적인 발리슛으로 쐐기골을 쏘아올려 3-0 팀 승리에 기여했다.

지동원은 분데스리가 마지막 12라운드(23~34라운드)에서 무려 5골을 몰아넣었고 팀은 지동원이 골맛을 본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다. 해피엔딩으로 끝난 아우크스부르크의 잔류 드라마에 있어 극이 절정으로 치닫는 순간 주연으로 활약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