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색 세상을 물들이다
천연염색 세상을 물들이다
  • 이보원기자
  • 승인 2013.04.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아름다운 천연의 빛깔들이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의 주관으로 제 2회 천연염색연구회원 작품전이 ‘세상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전주 한옥마을 공예품전시관에서 4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열린다.

천연 색의 소중함과 천연염색 대중화를 위해 준비한 제 2회 천연염색 전시회는 소목, 황련, 쪽, 감 등 천연 염재를 사용한 핸드백, 두건, 조각보, 스카프 등 생활소품과 의상, 한폭의 수채화 같은 액자 등 170여점이 전시되어 천연염색의 은은한 아름다움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북농업기술원에서 2004년부터 지도하고 있는 천연염색 연구회는 올해로 10년차가 되는 내실 있는 연구회로 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전통문화와 천연염색 지식 습득, 농림부산물 이용 염색 실습, 1인 1염료 과제 연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천연염색으로 창업을 하여 각종 축제와 연계한 상품화 전시 판매로 꾸준한 소득을 올리고 있는 회원들도 늘어가고 있다.

진인옥 회장은 “그 동안 회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솜씨를 도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다”며 “화창한 봄날에 우리의 색과 자연을 뽐내고 있는 천연염색 작품을 감상하면서 멋과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생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초청의 인사를 전했다.

농기원 관계자는 “우리 전통의 멋을 새롭게 느끼고 실생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천연염색 제품을 개발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도를 높이도록 하고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생활 활력화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보원기자 bwlee630@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