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평화초 "신나는 탐구! 즐거운 과학! 흥미진진"
전주평화초 "신나는 탐구! 즐거운 과학! 흥미진진"
  • 한성천기자
  • 승인 2013.04.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평화초는 제46회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가족 한마음 과학 꿈 잔치’ 행사를 지난 12일 개최됐다.

전주평화초(교장 곽효식)에서는 제46회 과학의 달을 맞이해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가족 한마음 과학 꿈 잔치’ 행사를 지난 12일 개최됐다.

600여 명의 전교생과 사전 연수를 받은 40여 명의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 속에 숨어있는 과학 내용들을 찾아 어린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확인하며 창의력과 탐구심을 기를 수 있는 16개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곽효식 교장은 “학습 성취도면에서 듣는 과학은 20%, 보는 과학은 30%, 행하는 과학은 100%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허락할 때마다 학생들을 위하여 꿈을 키워주면서 과학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과학체험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력을 이용해 회전하는 공중부양장치를 만들거나, 만화적인 상상력을 실현하는 골드버그 장치, 우리 생활 속에서 구하기 쉬운 감자나 과일, 콜라를 이용한 시계체험, 온도가 높아지면 올라가는 신기한 온도반응 요술병, 부글부글 폭발하는 활화산을 눈으로 직접 관찰하는 활화산 관찰기, 수압과 기압을 이용한 거꾸로 올라가는 헤론의 분수,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이용한 각도조절 에어로켓 날리기, 무동력을 이용한 프로펠라 원리로 나비를 날리는 등 어린이들은 평상시 체험하기 힘든 여러 가지 부스체험을 통해 즐거워했다.

특히, 이 날 가장 인기가 높았던 코너는 설탕에 원심력을 가하여 ‘달콤한 솜사탕’을 만들고 직접 먹어보는 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즐기는 코너가 마련돼 아이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