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총장, 개강 초 학생과 ‘거침없이 소통’
서거석 총장, 개강 초 학생과 ‘거침없이 소통’
  • 한성천기자
  • 승인 2013.03.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거석 전북대 총장은 5일 이른 아침부터 보직자들과 함께 떡과 우유를 등굣길 학생 한명 한명에게 나눠주며 새학기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 서거석 총장이 개강 초부터 학생들과 긴밀한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 총장은 개강 이튿날인 5일 이른 아침부터 보직자들과 함께 교문 앞에 나섰다. 떡과 우유를 등굣길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나눠주며 새 학기 반가운 인사와 함께 덕담도 잊지 않는다.

매년 새학기와 시험기간 등에 학생들을 직접 찾아 따뜻하게 격려한 것도 벌써 3년이 넘은 일이다. 총장의 깜짝 인사에 간식을 건네받은 학생들의 입가에도 미소가 번진다.

그렇게 한 시간여 학생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눈 서 총장은 오전 10시 취업 교과목 수업이 열리고 있는 학습도서관 ‘큰사람홀’로 향했다. 새학기 첫 취업 교과목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통해 글로벌 리더의 꿈을 가지라는 특강을 하기 위함이다.

“제가 들어와서 깜짝 놀라셨나요? 새 학기를 시작하며 우리 학생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있고 대학 측에 진정 바라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듣고 싶었고, 저 역시 여러분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이 있어 강의를 자청했습니다.”

이날 서 총장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확고한 목표를 먼저 세우고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새 학기 대학생활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서 총장은 새학기 한 달간 매주 강단에 서기로 했다. 보다 많은 학생들과 보다 많은 얘기를 나누고, 학생들이 가려워하는 부분을 직접 청취하고 빠른 개선책 등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서 총장은 “새학기 학생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더욱 친근한 총장으로 다가서기 위해 강단에 섰다”며 “학생들의 의견에 귀를 크게 열어 학생들이 더욱 만족하고 더 좋은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