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의 징병검사 연기는 몇살까지
유학생의 징병검사 연기는 몇살까지
  • 승인 2013.02.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저는 유학생입니다. 몇 살까지 징병검사연기가 가능한가요?

답> ▲국외여행허가를 받고 유학중인 경우에는 징병검사 연기원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국외여행허가 사항 확인으로 징병검사를 연기하여 주고 있습니다.

※ 다만 24세 되는 해의 말 까지는 병무청의 허가 없이도 국외 출국 및 체재가 가능하며, 이 경우(복무중인 사람 제외)에는 병무청 직권으로 병역의무를 연기하여 드립니다.

△유학사유 국외여행허가는 병역법령에 정한 학교별 제한 연령까지 국외여행허가 처리가능하며, 외국에서 수학중인 사람에 대하여는 국내 학교별 제한연령에 1년을 더한 연령까지 국외여행기간연장허가처리가 가능합니다.

- 병역법령에 전한 학교별 제한연령은 전문대학의 2년제 과정은 22세, 3년제 과정은 23세, 대학의 4년제 과정은 24세, 6년제 대학은 26세, 치과?의과?한의과?수의과 대학은 27세, 대학원 2년제 과정은 26세, 5학기 및 6학기과정은 27세, 치과?의과?한의과?수의과 대학원은 28세로 정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유학사유로 체재할 수 있는 기간은 학교별 제한연령까지로 하되, 이 기간내 졸업이 불가능 할 경우 국내수학기간에 1년을 더한 연령까지는 국외여행기간연장 허가처리 받으실 수 있으며

△ 유학사유로 국외여행(기간연장)허가 처리를 받은 사람은 허가받은 기간만큼 징병검사 연기가 가능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