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청림청소년수련시설 겨울철 체험학습장으로 각광
부안청림청소년수련시설 겨울철 체험학습장으로 각광
  • 방선동기자
  • 승인 2013.01.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청림청소년수련시설이 겨울철 체험학습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11년 상서면 청림리에 개관한 부안청림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들의 심신단련과 천체 3D 및 망원경이 설치되어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하는 천문과학 지식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1만 여명의 체험관광객이 다녀갔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1년 4월 개관한 이 시설은 청소년들의 심신단련 뿐만 아니라 천체 3D 및 망원경 관람을 통해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어 천문과학 지식의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청림청소년수련원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1000mm 나스미스식 반사망원경과 8m 규모의 완전개방형 돔, 국내 최고의 투과율과 밝은 성상을 관측할 수 있는 150mm 최고급 대구경 쌍안경을 비롯한 보조망원경 9종, 3D 영상화면을 통한 천문현상 및 우주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이 갖추어져 있다.

특히 3D 영상교육을 통해 어려운 천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고 계절별 관측 가능한 별과 별자리, 성운, 성단 등을 스텔라리움을 통한 교육과 야외에서 별지시기를 이용한 별자리 그려보기, 천체관측교실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으며 일식, 월식 등 특이한 천문현상을 관측하는데도 용이하다.

시설은 2~3인실, 8~10인실, 15~20인실 등 숙박시설과 공동취사시설, 인조잔디풋살장, 족구장 등 운동시설, 무대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춰 학생은 물론 일반인, 아마추어 천문인들의 교육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며 청소년 수련시설에 맞게 체험형,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천문공예, 목공예, 공동체활동, 레크레이션 등 청소년 수련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림청소년수련시설에는 개관 이후 1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심신수련과 별 관측, 주변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용이해 수련활동과 가족단위 체험활동이 적합한 곳 이다.

수련시설 관계자는 “다음달 오후 1시부터는 태양의 흑점과 홍염, 각종 표면현상을 관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청림청소년수련시설을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전화 580-3896~9번과 홈페이지 star.buan.go.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부안=방선동기자sdb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