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읍사무소 청사신축에 따른 추진위원 설명회 열어
부안읍사무소 청사신축에 따른 추진위원 설명회 열어
  • 방선동기자
  • 승인 2013.01.1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안읍사무소 청사신축 추진위원회는 지난 9일 읍사무소 신축에 따른 설명회를 열고 위원들과 사업추진에 따른 의견을 청취했다.
부안읍사무소 청사신축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양곤 주민자치위원장)는 지난 9일 읍사무소 신축에 따른 설명회를 열고 위원들과 사업추진에 따른 의견을 청취했다.

설명회에서는 부안읍사무소 청사신축에 따른 토지매입 과정을 비롯해 지금까지 추진상황, 건물내부 설계안 등 추진위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설명회를 통해 오는 22일 타 시.도 우수청사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매입 토지 여건상 건축시공 시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태양광 설치와 주민 편의시설, 사업비 절감 방안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읍은 이날 추진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향후 청사 설계 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읍 관계자는 “신축되는 청사는 주민들의 편의를 증대시키고 효율적인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함께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은 설계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신축되는 부안읍사무소는 현 부지 1,402㎡와 인근부지 1,542㎡ 등 총 2,944㎡ 에 67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청사를 신축할 계획이다.

부안읍사무소는 2014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오는 9월 착공할 예정이며 공사 신축공사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안예술회관을 임시 사무실로 활용한다.

부안=방선동기자sdb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