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임실군청공무원노조합 단체협약 체결
임실군-임실군청공무원노조합 단체협약 체결
  • 박영기기자
  • 승인 2013.01.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은 임실군청공무원노동조합과 8일 임실군청 종합상황실에서 2012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임실군(군수 강완묵)은 임실군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황형택)과 8일 임실군청 종합상황실에서 노사간 교섭체결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은 지난 2012년 10월 23일 노동조합으로부터 단체교섭요구안을 접수받은 임실군이 실무교섭을 추진하여 3개월만에 단체협약을 체결하는데 성공하였다.

임실군노조에서는 단체교섭 요구안 33개항에 대해 교섭을 요구한 결과 임실군에서는 원안수용 22개조, 수정수용 9개조, 수용불가는 단 2개조로 단체협상에서 능동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대처했다는 평이다.

강완묵 임실군수는 단체 협약식에 앞서 “임실군에 근무하는 공무원과 노동조합 직원 모두 한 가족으로 임실군민의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데 최우선점을 두고 단체 협약식을 갖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중요쟁점 사항중 읍.면 일직폐지요구안 은 향후 이장,직원 등의 의견수렴후 재검토 하기로 하였고 당직근무수당 상향지급안은 당직비 인상없이 전일휴무로 협의되었다.

또한, 노조측 차량지원 및 노사협의회 설치요구와 사업소(보건의료원,농업기술센터, 환경사업소) 등 자체감사 폐지건은 현 실정상 어려움이 많아 수용불가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