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협, 대선후보에 10구단 창단 공개질의
선수협, 대선후보에 10구단 창단 공개질의
  • /노컷뉴스
  • 승인 2012.12.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가 지난 11월30일 제18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에게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에 관한 의견을 묻는 공개질의서를 발송했다고 3일 밝혔다.

선수협은 "일부 재벌구단과 한국야구위원회(KBO)가 10구단 창단 결정이 미뤄지는 것이 대통령선거 때문이라는 주장을 하면서 10구단창단 반대와 연기가 마치 대통령선거와 후보들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전가하고 있다며 이에 과연 선거나 후보들 때문에 결정이 미뤄지고 있는지를 대통령 후보들에게 직접 묻고 의견과 대책을 알아보기 위해 공개질의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협은 "10구단 창단문제는 스포츠산업의 발전, 국민들의 여가선용, 지방자치단체의 자립, 일자리 문제, 재벌기업의 불공정행위가 집약된 사회적 이슈로서 대통령 후보들도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적극 개입해 이해관계의 충돌을 조정하고 사회 통합을 이끌어가는 진정성과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선수협은 대통령 선거 후보들에게 면담을 요청해 답변을 받는대로 즉시 이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선수협은 오는 11일로 예정된 골든글러브 시상식 전에 10구단 창단 결정을 위한 이사회가 개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선수협은 만약 이때까지 결정이 나지 않을 경우 시상식 보이콧이라는 강경한 대응책을 마련한 상태다.

더 나아가 선수협은 10구단 창단 결정을 강력하게 촉구하기 위해 오는 6일 선수협 총회에서 강력한 대응책을 결의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선수협이 대통령 선거 후보들에게 발송한 공개질의내용

가. 한국프로야구에 10구단이 창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나. 현재 10구단 창단을 반대하는 일부 재벌구단과 KBO는 귀 후보님의 대통령선거 때문에 10구단창단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해서 동의하십니까?

다. 후보님께서는 특정지역이 10구단 연고지로 결정되어야 한다는 공약을 발표하시거나 발표하실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까?

라. 현재 10구단 창단을 반대하고 방해하는 일부 재벌기업 소속 구단이 있는데 이렇게 재벌기업이 프로야구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여 새로운 구단의 진입을 방해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마. 만일 후보님께서 10구단 창단에 동의하신다면 10구단 창단을 공약으로 채택하시거나 10구단 창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나서실 계획이 있으십니까?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