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타블로가 밝힌 '타진요' 사건
'힐링캠프' 타블로가 밝힌 '타진요' 사건
  • /노컷뉴스
  • 승인 2012.11.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사건에 대해 털어놨다.

타블로는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이하 힐링캠프)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타진요' 사건에 대해 "법적인 싸움은 일단락됐다"며 "난 진실이 뭔지 아니깐 결과는 나에게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진실이 밝혀지지 않아도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했다. 안타깝고 아쉽지만 억울함은 잠시였다"며 "그래도 이 모든 상황 자체가 슬프긴 했다"고 토로했다.

타블로의 가까운 지인들마저 그의 학력을 의심했다. 타블로는 "(주변에) 내 학력을 의심했던 분이 많다더라. 당연한 것 같다"며 "내가 아닌 제삼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니 이 상황을 지켜보고 있었다면 나라도 의심했을 것 같다"고 했다.

또한 그는 "학력 의심이 가족에게로 옮겨갔다. 우리 가족도 학력 위조하고 경력 위조를 했다고 하더라"며 "어머니가 미용실을 했는데 그것도 결국 못하게 됐다"며 안타까워했다.

타블로는 '타진요' 사건 이후 아내 강혜정과 불화설에 휩싸인 바 있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였다. 타블로는 "경제적으로 어려웠지만, 강혜정과 '타진요' 사건으로 더 가까워졌다"며 "그간 강혜정한테 놀라운 모습을 많이 봤다.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강하다고 느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보다 더 힘들었을 텐데 항상 괜찮다고 했다"며 "강혜정의 원하는 만큼 울라는 말에 진짜 울었다. '타진요' 사건이 정리되고 난 후 어느 날 강혜정도 펑펑 울더라. 그동안 울고 싶었는데 나까지 약해질까 봐 참은 것"이라고 밝혔다.

타블로는 수면 위로 떠오르지 않은 '타진요' 회원들의 만행도 밝혔다. 그는 "'타진요' 카페 회원들에게 전화도 왔고, 우리 집에도 찾아왔다. 또 경찰서에서 왔다고 거짓말도 했다"며 "오프라인으로도 활발하게 여러 일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한편 '타진요' 사건은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타블로를 두고 학력을 위조했다는 의문을 제기한 네티즌이 모여 지난 2009년 '타진요' 카페를 개설하면서 시작, 사회적인 문제로 퍼졌다. 타블로와 '타진요'는 약 3년 동안 법정 공방을 했고, 지난 7월 법원은 타블로의 손을 들어주면서 사건을 일단락 지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