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대-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 MOU 체결식 가져
전주교대-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 MOU 체결식 가져
  • 한성천기자
  • 승인 2012.10.31 16: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이민영 한국미래문화연구원 원장, 두완정 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 이사장, 유광찬 전주교대 총장, 김성식 전주교대 기획처장
전주교육대학교(총장 유광찬)와 사회적 기업 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이사장 두완정)은 31일 전주교대 총장실에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사회적 가치실현 및 지역사회 공헌 등에 상호 협력하고, 사회적 기업 시설 견학을 통해 상호 교류하기로 약속했다.

전주시 삼천동에 소재한 사회적 기업 두메산골 영농조합법인은 1997년 설립하여 육가공공장 HACCP, 전라북도 우수상품 바이전북 인증을 받았으며, 장애인 자활사업, 결혼이주여성 교육,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역문화활동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광찬 총장은 “두 기관이 산학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초등교육의 발전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기로 했다”며, “앞으로 상호 협력하여 협정내용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4-28 22:22:01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고, 청년취업아카데미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비전대학교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남원의료원,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전주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JTV 전주방송과 신학협약 및 나무기증식을 주고받았고 네팔에 있는 대학과 복수학위제 협약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