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원, “용진면 송전철탑계획 백지화해야”
완주군의원, “용진면 송전철탑계획 백지화해야”
  • 정재근기자
  • 승인 2012.09.1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주군의회(의장 박웅배)가 11일 전주시 송천동 에코시티 전력수급을 위한 완주 용진구간 고압 송전철탑 계획으로 자연환경 훼손 및 토지이용제약, 재산권 침해 등의 심각한 문제점이 파생된다면서 백지화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완주군의회(의장 박웅배)가 11일 전주시 송천동 에코시티 전력수급을 위한 완주 용진구간 고압 송전철탑 계획으로 자연환경 훼손 및 토지이용제약, 재산권 침해 등의 심각한 문제점이 파생된다면서 백지화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날 제183회 완주군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박재완 의원 등 6명이 제출한 용진면 지역 송전철탑계획 백지화 촉구 결의안에 대해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으며 이날 통과된 결의안을 전북도와 전북도의회, 전주시장, 전주시의회, 한국전력공사 중부건설단 등에 발송할 계획이다.

이 결의안을 통해 한국전력공사는 완주군 용진면 지역 154KV 고압 송전철탑계획을 전면 백지화하고 전주시 금상동 동전주변전소에서 송천동으로 직접 공급하는 방안을 강구하는지, 아니면 전주시는 송천동 에코시티 개발에 따른 송전철탑 설치 계획에 대해 한국전력공사와 성실하게 대화해 송천선로 지중화에 대한 합의를 도출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 의원들은 “한전이 전주시 송천동 에코시티의 전력 공급을 위해 완주군 용진면 상삼리 송전선로를 분기해 전주구간은 지중화하고 완주구간은 고압 송전철탑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완주군 지역에는 저렴한 송전철탑을 설치함으로써 주민들이 지금껏 누려온 자연친화적 삶을 훼손시키고 건강권, 재산권을 담보 잡힌 채 살도록 내몰고 있어 매우 유감스럽다”고 철회를 촉구했다.

뿐만 아니라 전주시에서 개발을 계획한 송천동 에코시티는 개발에 따른 이익은 전주시에 돌아가고 송전철탑 설치에 따른 피해는 고스란히 완주군민이 떠맡을 수 밖에 없다며 전주시는 한전과 협의해 지중화 비용부담에 대한 합의를 도출해 완주군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이날 정성모 의원 등이 제출한 일본의 독도침탈행위 및 역사왜곡중단 촉구 결의안에 대해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완주=정재근기자 jgjeong3@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