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대학생 멘토와 공부했다”
“우린 대학생 멘토와 공부했다”
  • 소인섭기자
  • 승인 2012.08.30 17: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방학동안 초·중학생 교과학습과 체험학습을 도와줬다. 도교육청 제공.

도내 1,200여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와 함께 방학생활을 했다.

30일 전북도교육청에 따르면 방학중 도내 초·중학생 1,265명은 고향을 찾은 대학생 431명과 멘토링을 맺고 교과 공부와 현장체험학습을 했다. 대학생들은 160개 학교 초·중생에게 기초학습 지도와 영어회화, 특기적성, 각종 문화프로그램, 진학상담 등을 진행했다.

대학생 멘토링사업은 소외계층 학생(멘티)들과 대학생(멘토)이 정기적으로 만나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다양한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도교육청은 현재 일반 멘토링과 귀향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주로 도시지역의 저소득층 초·중생 멘티들에게 주 2∼3회 대면지도를 펼치는 일반 멘토링 프로그램의 경우 현재 대학생 283명이 800여 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문화체험,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농·산촌 지역에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활용해 진행하는 귀향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1,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어 모두 2천여 명의 학생들이 대학생들과 학습멘토링을 맺고 있는 셈이다.

도교육청은 전주교대와 전북대학 사범대 등 7개 대학과 협약을 체결, 봉사학점 등 학점으로 인정해주도록 요청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표적인 교육복지사업의 하나로 저소득층과 농산촌학교 학생들의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소인섭기자 isso@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4-29 01:21:13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고, 청년취업아카데미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비전대학교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남원의료원,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전주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JTV 전주방송과 신학협약 및 나무기증식을 주고받았고 네팔에 있는 대학과 복수학위제 협약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