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수 고창군수, 폭염나기 경로당 위문
이강수 고창군수, 폭염나기 경로당 위문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2.08.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강수 고창군수가 경로당을 방문, 노인들의 생활실태를 파악하며 건강에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강수 고창군수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노약자들의 피해가 잇따르자 독거노인 세대 및 경로당, 노인요양시설, 요양병원 등 현장을 방문, 어르신들의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취약노인들을 관리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현장을 방문한 이 군수는 “요양시설과 요양병원은 종사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은 후덥지근한 반면 어르신들이 계시는 생활실이나 병실은 냉방기를 가동, 쾌적하게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고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가 크다”고 격려했다.

이어 이 군수는 “전국적으로 맹위를 떨치는 폭염으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며 “공직자와 군민이 모두 주위에 계신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어르신들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관내 경로당 552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 주간에 홀로계신 어르신들을 경로당과 모정으로 유도하여 시원하고 쾌적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냉방기를 가동하고 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계시는 노인요양시설과 요양병원도 냉방기 가동과 동시에 의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관련 종사자들이 수시로 어르신들의 상태를 확인하여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