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현역병 지원입영에 관한 수기공모 혜택은
병무청 현역병 지원입영에 관한 수기공모 혜택은
  • 전북지방병무청
  • 승인 2012.07.2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병무청 현역병 지원입영에 관한 수기를 공모한다고 보았습니다. 신청자격 및 혜택 등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답> △ 병무청은 입영을 앞둔 젊은이들이 군 지원시 참고할 수 있도록 ‘현역병 지원입영 롤모델 수기’를 7월2일부터 8월 31일까지 공모하고 있습니다.

△ 지원입영 롤모델 수기는 본인의 전공학과 또는 자격·면허와 연계하여 특기·기술병 등으로 지원하여 입영한 사람이 전역 후 군복무 특기와 관련 있는 분야에 취업했거나 학업에 도움이 된 사례를 발굴하여, 군 입대를 앞둔 젊은이들에게 군 지원 입영의 길라잡이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습니다.

△ 지원자격은 군 복무를 마친 예비역 등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합니다.

△ 응모는 200자 원고지 20매 내외 분량의 수기를 작성하여 이메일(mma2012@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번지 정부대전청사 2동 1007호 병무청 현역모집과, 302-701)하시면 됩니다.

△ 병무청은 응모작에 대하여 9월중 작품성, 내용 구성력, 주제 적합성, 활용성 등을 심사하여 33편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1편에는 100만원, 우수작 2편에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함은 물론, 입상작은 수기집 발간 등을 통하여 지원입영자를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