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좋은학교 박람회…전북 9개교 참여
2012 좋은학교 박람회…전북 9개교 참여
  • 한성천기자
  • 승인 2012.06.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충청권 80개 학교가 참여하는 ‘2012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순천 팔마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전북에선 완주 이성초교를 비롯해 9개 학교가 참여한다.

좋은학교 박람회는 2010년 처음 개최된 이후 3년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는 우수학교의 교육성과를 해당 지역에 보다 확산시키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편리하게 박람회 현장에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개 권역별로 개최한다.

이번 호남·충청권 박람회도 순천 팔마종합체육관에서 야외행사로 진행되며, 체험 및 공연이 보다 늘어나 박람회장을 찾은 학생·학부모 등에게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호남·충청지역 대학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 프로그램이 안내되고 2013년 순천정원박람회 홍보부스, 한국예술총연합회 진도지부에서 진행하는 체험활동 등 지역사회의 참여가 더욱 확대된다. 또한, 여수세계엑스포 홍보관을 운영하고, 박람회장과 엑스포장을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한눈에 여수세계엑스포와 좋은학교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편, 박람회 참가학교는 전주대정초, 완주이성초, 전주북일초, 정읍연지유치원, 한울학교, 전주선화학교, 한국경마축산고, 전주근영여고, 진안마령고 등이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