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구초·중학교 음악줄넘기 3연속 1위 달성
김제 금구초·중학교 음악줄넘기 3연속 1위 달성
  • 조원영기자
  • 승인 2012.05.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구초·중학교가 교육장기 음악줄넘기 대회에서 3년 연속 1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앞에서 끌어 주고 뒤에서 밀며 나아가는 초·중학교 선후배의 배움의 터 금구초·중학교(교장 장충식)가 제 16회 교육장기 음악줄넘기 대회에서 1위의 쾌거를 달성했다.

남·녀 구분없이 최상위 점수를 받은 팀에게 주어지는 우승기 또한 금구초등 여자부 차지가 되어 김제시 음악줄넘기 우승기는 3년 연속 금구초·중학교 차지가 된 것이다.

이와 같이 금구초·중학교가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열정과 자부심을 갖고 신나는 마음으로 하루도 빠짐없이 열심히 연습한 결과 모든 선수들의 기량이 나날이 향상되어 더욱더 보람을 느끼며 연습할 수 있었다는 것이 모든 선수들과 지도 교사들의 한결같은 설명이다.

노란 의상을 맞춰 입고 ‘쥬얼리의 스텝’ 음악에 맞춰 멋진 스텝을 선보인 초등 여자부는 귀엽고 깜찍하면서도 화려한 기교로 눈을 뗄 수가 없었으며, 검정 안무복을 입고 ‘노라조의 포장마차’에 맞춘 초등 남자부는 넘치는 힘과 세련된 안무로 모든 사람들을 감동시켜 박수갈채를 받았다.

금구초·중학교 음악줄넘기 담당교사는 “음악줄넘기부는 이제 학교 전체에 열정과 힘을 불어넣어주는 활력소가 되고 있다.”라며, “단순히 음악줄넘기를 넘어서서 뜨거운 열정으로 도전하여 값진 성취감을 맛본 음악줄넘기부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더 노력하여 도대회, 전국대회 우승까지도 거머쥐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제=조원영기자 cwy9460@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