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롯데백화점 우수고객 초청 농산물 및 관광지 홍보
서울 롯데백화점 우수고객 초청 농산물 및 관광지 홍보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2.05.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10일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 우수 고객 35명을 초청하여 공음면 청보리밭축제장 및 농산물 생산현장, 유통사업장 견학을 통해 고창황토배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간 신뢰 향상 및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군은 유통업체 및 대도시 소비자에게 고창농산물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연중 안정적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고창황토배기 고추종합처리장에서 백화점 우수고객과 만난 이강수 군수는 “지난 4일 2012 대한민국 귀농귀촌페스티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며 “도시민이 제2의 인생을 위해 가장 살고 싶은 곳으로 선택한 청정고창에서 생산한 수박·복분자·풍천장어·땅콩·잡곡 등 브랜드농산물은 군이 보증하는 최고품질의 농산물”이라고 소개했다.

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된 고창수박은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수확이 시작되며, 고창군 황토배기 명품수박 출시전을 6월 15일부터 3일간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개최하여 탑수박 선발과 수박 경매행사, 프리미엄급 수박판매전, 복분자, 오디, 잡곡류 등 기획전을 마련해 대도시 소비자에게 고창농특산물을 알리고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해 9월 롯데백화점과 MOU를 체결하고 수박, 고구마 등 우수 농특산물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