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섀도우'에 숨겨진 '팀 버튼 코드'
'다크 섀도우'에 숨겨진 '팀 버튼 코드'
  • /노컷뉴스
  • 승인 2012.04.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 버튼 코드'를 찾아라.

팀 버튼 감독은 조니 뎁과 여덟 번째로 함께 한 신작 '다크 섀도우' 안에 특유의 감각으로 빚어낸 비주얼과 동화 같으면서도 공감을 일으키는 현실적인 드라마 등 전작들을 연상시킬만한 다양한 장치들을 심어놨다. 작품 곳곳에 숨어 있는 일명 '팀 버튼 코드'를 찾는 재미는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크 섀도우는 저주를 받고 200년 후 뱀파이어로 깨어난 바람둥이(조니 뎁)와 그를 과격하고 지독하게 사랑하는 마녀(에바 그린)의 소름 돋는 로맨스를 그린 로맨틱 호러 코미디. 200년을 넘나드는 극 중 설정 때문에 1700년대 유럽 귀족풍의 고딕미술과 팝아트의 전성기였던 1970년대의 문화가 조화를 이뤘다.

이를 활용해 팀 버튼 감독은 그간 선보였던 두 가지 판타지 세계를 한 자리에 모았다. 고딕 양식이 주는 고풍스러움, 히피문화의 자유분방함과 복고풍의 키치적인 매력을 더해 한 편의 회화 작품을 보는 듯한 팝아트의 탄생을 예고한다고 영화사 측은 자신했다.

내적으로도 팀 버튼 감독 작품의 집합체라고 할 정도로 기존 작품들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매력이 모두 모였다. 뱀파이어와 마녀 등의 설정은 '비틀쥬스' '화성침공' '슬리피 할로우'를, 순진하면서도 옴므파탈의 매력을 겸비한 캐릭터는 '가위손'과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소름 돋는 로맨스는 '유령신부'와 일맥상통한다.

또 '스위니 토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 연상되는 기괴한 아름다움도 엿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팀 버튼 작품 외에 유명 판타지 장르 영화들이 연상되는 장치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이와 같은 팀 버튼 작품 세계의 공존이란 특별함은 그의 팬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5월 10일 개봉.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