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임실 아카데미 개강
희망임실 아카데미 개강
  • 박영기기자
  • 승인 2012.04.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평생학습시대를 맞아 임실군민을 위한 2012년 희망임실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23일 오후2시 열린 아카데미에는 강완묵 임실군수를 비롯한 주민, 유관기관 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청 대회의실에서 성황을 이뤘다.

이날 아카데미는 ‘새로운 시대를 위한 개성과 공감’이란 주제로 신우인 목사의 강의가 펼쳐졌으며 식전공연으로 이 고장 출신이면서 KBS, JTV전주방송 수석 연주자인 허철행씨의 색소폰 공연이 펼쳐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앞서 강완묵 임실군수는 “사회는 사람을 통해 변하고 사람은 교육을 통해 변한다”며 “희망임실 아카데미가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간 계층간 지식정보의 격차를 해소하여 지역발전에 기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에 나선 신우인 목사는 “새로운 시대에는 많은 개성이 있으나 그 개성이 다 공감을 얻는 것은 아니다”며, “임실에 개성 있는 아이템이 많은데 공감을 확보해 나가는 방법이 과제다”고 강조하며 개성과 공감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쳤다.

한편, 군은 오는 5월 15일 법륜스님을 초청하여 ‘희망세상 만들기’란 주제로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며 수강을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군청 행정지원과(640-2153)나 읍·면사무소로 문의해 주길 당부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