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고추 3대 전략 선정 생산기반 확대
임실군 고추 3대 전략 선정 생산기반 확대
  • 박영기기자
  • 승인 2012.04.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은 18일 오후 2시 비가림 하우스 고추재배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재배 교육을 고추연구소 농민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임실군이 지역 특산품인 고추를 3대 전략작목으로 선정하고 생산기반 확대에 나섰다.

군은 농업·농촌 여건변화와 농촌 인구 고령화로 인해 고추재배면적이 매년 줄어들고 있어 이를 해소키 위해 군이 고추를 3대 전략작목으로 선정했다..

군은 이를 위해 18일 오후 2시 비가림 하우스 고추재배 농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설재배 교육을 고추연구소 농민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고추연구소 김명준 박사의 고추 비가림 시설 재배의 필요성과 수확 노력절감, 생육기 적정 양수분 관리, 전용균 박사의 비가림 재배 시 주의해야 할 병해충 방제, 친환경 고추 재배 사례와 고추 육묘장 현장 견학 등으로 이뤄져 교육에 참가한 재배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고추 비가림 하우스 재배는 노지 재배 시 문제가 되고 있는 역병과 탄저병 발생이 적어 친환경 고추 생산이 가능하며 현재는 20농가에 3ha에 불과 하지만 금년에는 35농가에 10ha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군은 국비 21억원 지방비 14억원 등 총 3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20ha의 고추 비가림 하우스를 설치하고 생산기반 확충을 통한 고추산업 명품화 사업에 전념할 계획이며, 전북 동부권 고추종합처리장과 계약재배를 통한 생산안정으로 재배면적 확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비가림 고추재배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속적인 현장 위주의 기술 지원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