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임실군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 박영기기자
  • 승인 2012.04.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은 값비싼 농기계 구입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작업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농업기술센터에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임실군은 값비싼 농기계 구입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작업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농업기술센터에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고령화 및 부녀화에 따른 농촌인력난 해소와 농가경영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농가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5월부터 오수면, 삼계면, 지사면을 포함한 남부권역에 임대사업소를 설치하여 농업인들이 농기계를 손쉽게 임대할 수 있도록 농기계임대사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또한, 농기계 임대에 어려움이 있던 청웅, 강진, 덕치면을 포함한 서부권과 신평, 신덕, 운암을 포함한 북부권에 2개소를 설치함으로써 원거리 지역 농가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대농업인 서비스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 지원을 원하는 농가는 가까운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전화, 인터넷으로 예약신청이 가능하며, 임대신청 후 임대료를 납부하면 원하는 날짜에 임대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다.

그 동안 임대사업을 통해 연간 2천297농가에 걸쳐 2천793대의 농기계를 임대했으며, 임대사업소 내방인은 무려 3천802 농가가 방문하는 등 활발한 농기계 임대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임대사업과 더불어 영농현장에서 농기계 관련 민원 발생시 즉시 달려가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농기계 8572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환경보전을 위해 폐 오일 수거사업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