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4월 21일 개막
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4월 21일 개막
  • 남궁경종기자
  • 승인 2012.04.1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현재 공음 학원농장 청보리밭 전경
푸른물결 넘실거리는 고창 공음면 학원농장 청보리밭이 일상에 지친 도시민에게 추억과 휴식을 나눠줄 준비로 분주하다.

청보리를 테마로 녹색관광을 선도하고 있는 제9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즐거움 가득한 청보리밭!’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23일간 개최된다.

현재 학원농장은 어린 보리 싹들이 겨우내 움츠렸던 자태를 드러내며 봄 햇살을 받아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고 있으며 초록 보리 옆에 밝게 핀 노란 유채꽃은 완연한 봄기운을 전해주고 있다.

이번 축제에선 관광객의 신청곡과 사연을 방송해주는 ‘청보리 방송국’, 보리밭 사잇길을 걷는 관광객들이 중간 중간 잠시 쉬면서 어울릴 수 있는 ‘작은 음악회’, ‘양 먹이 주기·양털 깎기·양젖 짜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양떼목장’ 등 예년과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즐거움을 배가할 계획이며 그 옛날 보리밭의 향수와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추억의 옛 물건’과 ‘서예·한지 공예품’ 전시 등도 마련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TV 동물농장 <개과천선>의 ‘이웅종 소장과 연예견 마루’가 함께하는 ‘강아지 묘기 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리밥, 보리개떡 등 보리음식과 ‘널뛰기, 팽이치기, 투호 던지기’와 같은 전통놀이 체험 등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