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선수협 9, 10구단 지지 재천명
프로야구선수협 9, 10구단 지지 재천명
  • /노컷뉴스
  • 승인 2012.04.0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선수협이 9.10구단을 향한 강한 지지의사를 다시 한번 표현하고 나섰다.

최근 롯데와 삼성등 일부 구단이 9구단인 엔씨 다이노스의 다음 시즌 1군 진입을 반대하고 10구단 창단에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에 대한 움직임을 예고하는 것에 대해 선수협은 9일 다시 한번 성명서를 냈다.

선수협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 이사회에 엔씨다이노스의 2013년 1군 진입과 10구단 창단을 반드시 승인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9.10구단이 앞으로 프로야구에 연착륙하는데 도움을 줄 뜻임을 밝혔다.

특히 선수협은 "만일 이번 이사회에서 엔씨 다이노스의 2013년 1군 진입이 좌절되거나 10구단 창단이 무산된다면 총력을 기해 잘못된 결정을 반대할 것"이라며 "WBC등 국제대회 불참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히며 강강한 입장을 내놨다.

선수협은 "일부 구단이 9, 10구단 운영체제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내고 있지만 이러한 반대는 근거가 없으며, 프로야구발전을 도외시 한 구단이기주의에 결정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반대의 근거로 꼽고 있는 야구장, 경기력 문제의 경우 이미 신구장 건립등의 움직임이 있고 경기력은 꾸준한 실전경험만이 답이 될 수 있음을 밝혔다.

또한 선수협은 "경기력 저하를 막기 위해 이기주의를 버리고 양보할 수 있다"며 "장기적인 야구저변확대를 위해 기금을 조성할 것"이라고 다시 한번 목소리를 높였다.

선수협은 "9, 10구단 운영에 반대하는 구단의 모기업들은 모두 중소기업과의 상생, 담합금지를 주장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들이 운영하는 야구단은 이와는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며 상생과 협력을 강조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