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과학연구소 치즈연구소 홈페이지 운영
임실치즈과학연구소 치즈연구소 홈페이지 운영
  • 박영기기자
  • 승인 2012.03.2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치즈연구소 홈페이지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가 네티즌들과 치즈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홈 페이지를 구축하고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치즈과학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임실치즈산업의 발전과 관내 유업체의 기술향상 및 임실치즈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매체가 미흡하였으나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연구성과 홍보 및 치즈에 대한 지식과 관련 업계의 정보 등의 다양한 내용들을 게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홈 페이지는 임실치즈 테마파크내에 위치한 연구소의 건축물의 아름다운 전경사진과 연구원들의 연구 활동 사진을 메인화면으로 장식함으로써 연구소의 위상과 연구원의 자긍심 고취시켰다는 평이다

메인화면의 카테고리 구성은 연구소 소개, 주요사업, 전문자료실, 통합DB, 정보마당, 사이버홍보실 등으로 구성하고 각 카테고리별로 3~7개 정도의 세부내용을 담고 있으며,

네티즌이 참여할 수 있는 정보마당의 묻고 딥하기와 사이버 홍보실에 뉴스레터, 전문자료실의 임실치즈에 대한 이야기와 치즈 요리 등 다양한 정보와 지식 등을 게재할 계획이다.

특히, 통합 DB는 관내 목장형 유가공업체에 제품 및 홈 페이지로 링크 될 수 있으며 사이버 홍보실에는 연구소가 분기별로 오프라인상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온라인상에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들을 연구소 홈 페이지를 찾는 네티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임실치즈체험의 차별화를 위해 치즈전문가(초급, 중급, 고급)과정과 치즈의 응용교육과정 등 2개의 교육프로그램인 임실치즈아카데미를 운영을 위해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임실치즈과학연구소 홈 페이지를 방문하여 회원 가입을 한 네티즌들 100여 명에 한하여 임실치즈 과학연구소( http://www.irics.re.kr )가 발간한 맛있는 치즈이야기” 치즈제조 표준매뉴얼 책자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