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성 정부, 생태문명 건설임무 하달
장쑤성 정부, 생태문명 건설임무 하달
  • .
  • 승인 2012.03.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쑤성정부는 13개 성급 직할시에 생태문명건설프로젝트 5년 임무를 하달하였다. 임무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2015년까지 GDP당 에너지 소모를 18% 줄이고 주요 오염물질인 화학산소 수요량, 암모니아질소, 이산화유황,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각각 11.9%, 12.9%, 14.8%와 17.5% 줄이도록 한다. 중점 유역(流域) 국가 단면 수질심사에서 수질이 Ⅲ등급보다 좋아야 하되 그 비율을 50%로 늘리며, Ⅴ등급 수질 비율은 15%이하로 줄인다. 도시 공기의 질이 양호한 날이 차지하는 비중은 92%이상이어야 하는데, 그 중 공기질이 우수한 날이 차지하는 비중을 25%로 늘리고, 공기질이 저하된 날을 뚜렷하게 줄이도록 한다.

장쑤성 환경보호청 생태처(生態處) 관계자는 이번에 13개 직할시의 목표임무는 총체적인 목표, 중점업무와 보장대책 등 세 가지로 나뉘는데 지표마다 다르고 목표마다 중점이 다르다고 한다. 난징은 제2회 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에 환경의 질을 보장하는 것을 중점임무로 하는데 그 기간 도시공기환경의 질을 국제경기 표준요구에 도달하도록 해야 한다. 2015년까지 경제생태가 효율적이고, 환경생태가 아름다우며, 사회생태가 문명하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친환경도시를 건설해 나가야 한다. 우시(無錫)는 대대적으로 타이호(太湖) 치수작업에 착수하여 에너지를 절약하고 배출을 줄이며, 순환적 경제를 발전시키고 저탄소도시를 건설하는 것을 중점으로 하는 생태문명건설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그리하여 초보적으로 양호한 자연생태, 효율적인 경제생태와 문명한 사회생태 체계를 건설하도록 한다. 쑤저우(蘇州)의 생태문명 수준은 장쑤성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선두자리를 차지하게 한다. 난퉁(南通)은 중국 국가환경보호 모범도시와 생태도시로 건설한다. 창저우(常州)는 중국 국가생태문명 시범도시로 건설한다. 쉬저우(徐州), 화이안(淮安)의 생태도시 건설은 총체적으로 국가표준에 도달하게 한다. 롄윈강(連云港), 옌청(鹽城), 쑤첸(宿遷)은 중국 국가생태도시로 건설하기 위하여 튼튼한 기초를 닦는다. 쩐장(鎭江)은 기본적으로 친환경 경제, 건강한 환경, 주거환경이 좋은 생활, 조화로운 문화와 효율적인 제도 등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도록 한다. 양저우는 중국 국가생태도시로 건설하며 생태문명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도록 한다. 타이저우(泰州)도 중국 국가생태도시로 건설하며 매력이 넘치는 유명한 생태도시로 만든다.

생태문명건설프로젝트를 추진함에 있어 지방정부를 주체로 하되 이번에 하달한 목표임무의 구체적인 요구에 근거하여 각 도시마다 연도별 임무를 확정하도록 하였다. 심사평가에서 순위가 낮으면 공개적으로 통보하고 지방정부 관련 담당자를 소환할 계획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