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시공을 위한 안전 및 품질관리 교육실시
건설시공을 위한 안전 및 품질관리 교육실시
  • 박영기기자
  • 승인 2012.03.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 및 품질관리 교육
임실군이 발주 시행중인 중대형 공사장에 대하여 해빙기를 맞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및 대응조치를 교육하고 공사장에 대한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현장책임자, 감리, 감독공무원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임실군 건설과의 주관으로 건설과장의 해빙기 안전교육과 전라북도 도로관리사업소 시험담당의 품질관리교육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공사관계자로 현장소장 및 감리 20여명과 감독공무원 20여명등 총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첫 시간으로 해빙기에 접어들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사고의 유형 및 예방방법 등을 안기선건설과장의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세밀한 설명과 품질관리교육을 위해 전라북도 도로관리사업소 시험담당 배동규담당의 품질관리요령 및 각 재료별 관리방법 등을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 졌다.

특히 교육 중 임실군 건설과장은 지역자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임실군내 생산되는 건설자재 및 장비에 대한 활용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건설공사의 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건설인들의 많은 노력을 당부하고 교육을 끝마쳤다.

한편, 교육에 참가한 00도로 확 포장공사 현장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임실군내 건설공사장에 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관리가 더욱 잘될 것으로 생각하며 이번교육을 주최한 군관계자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