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지역중심대 유일 “2011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군산대, 지역중심대 유일 “2011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 한성천기자
  • 승인 2012.02.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지역중심대학 중에서는 유일하게 2011년도 대학 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하였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판정하여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로 대학 운용 전반이 그 평가 대상이다.

2011년 처음 시행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교육과학기술부의 위탁을 받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이 수행하였다.

평가는 △대학사명·발전계획 △대학구성원 △교육과정·교수학습·학사관리·교육성과 등의 교육부문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의 6개 영역, 17개 부문, 55개 준거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5년간 유효하다.

군산대학교는 지난해 10월에 평가보고서를 대교협에 제출했고, 11월 평가단으로부터 2차 현장평가를 수행한 후 최종적으로 인증 획득에 성공하였다. 이로써 군산대학교는 고등교육관계법령과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을 달성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인증을 받게 되었다.

군산대학교 김형주 기획처장은 “올해가 대학기관평가인증제 첫 해임에도 이 제도가 결과하는 긍정적인 측면에 주목하여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2011년 1월 기관평가인증계획안을 수립하고 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해왔다. 인증 결과를 토대로 우리 대학의 바람직한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고, 향후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대학경쟁력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