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아동·청소년에 셀프리더십 교육
완주 아동·청소년에 셀프리더십 교육
  • 정재근기자
  • 승인 2012.01.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셀프리더십 교육이 실시된다.

26일 완주군 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상철)에 따르면 아동·청소년들이 자칫 움츠러들 수 있고 자기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겨울방학을 맞아 셀프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아동·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방학 보내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월(학기말 방학)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뒤죽박죽 사고(思考)뭉치 탈출’이란 주제로써 사고의 전환을 꾀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고, 자신에게 있어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찾고 이를 먼저 관리함으로써 시간 관리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진정한 리더의 기본 성품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알아보고 함께 고민하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로드맵 만들기, 그리고 문제 해결력을 높이기 위한 사고와 대인관계 능력을 키우기 위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소감문에서 통해 “리더십이 ‘다른 사람을 지도하고 이끄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나 자신을 이끄는 힘이 진정한 리더십’이라는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며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야 할지, 그리고 나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이루어가는 방법에 대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완주=정재근기자 jgjeong3@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