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종합복지관 제1기 수강생 모집
완주군 종합복지관 제1기 수강생 모집
  • 정재근기자
  • 승인 2012.01.2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종합복지관 제1기 수강생을 이달 2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프로그램은 총 26개로서 소득·경제·자격증 분야가 60% 이상을 차지한다. 교양ㆍ취미분야도 단순 취미가 아닌 건강가정 만들기에 초점을 두었다.

소득·경제분야는 신바람난재테크, 주식투자전략, 반찬창업반, 선물용떡만들기, 파워포인트, 냅킨공예, 우드마커, 도예공예,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미술치료사, 행동치료사, 동화구연지도사, 독서논술지도, 의류수선및리폼, 천연비누&천연화장품, 트위터·블로그·페이스북 등이다.

교양·취미분야는 부모교육, 리더십스피치, PC정비와 유지관리, 오카리나, 요가, 댄스스포츠, 컴퓨터왕초보, 통기타교실, 서예, 풍물 등이다.

1개 프로그램당 20명씩이다.

지난해 제3기 프로그램 신청자는 20개 과목에 대해 총 654명이었는데 이번에는 26개 과목으로 늘어서 더 많은 수강생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복지관은 이번에도 실력 있는 강사섭외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자격증반은 74%가 자격을 취득했으며, 현재 많은 수가 시간제 취업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자격관련 봉사활동에 참여 중이다.

최근 완주군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실속있다며 유명세를 타게 되자 사회단체(완주군장애인부모회)에서도 장애부모를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까지 주문을 하였고, 이들을 위해 ‘행동치료사’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는 전체수강생을 대상으로 분기마다 전문가 초청특강도 실시할 계획이다.

완주=정재근기자 jgjeong3@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