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예 최우수상 유재석, 소감은 대상감
MBC연예 최우수상 유재석, 소감은 대상감
  • /노컷뉴스
  • 승인 2011.12.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에는 방통심의위 위원장님들께도 큰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비록 대상은 아니지만 소감만큼은 확실한 대상감이었다. 게다가 그가 왜 국내 1인자 MC인지 확연히 알 수 있는 순간이었다.

자타공인 예능1인자 유재석이 29일, 경기도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1MBC방송연예대상에서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MBC에서 ‘무한도전’과 ‘놀러와’를 진행하고 있는 유재석은 ‘황금어장-무릎팍도사’를 진행하던 강호동의 잠정은퇴 이후 가장 강력한 대상후보로 꼽혔지만 MBC가 올해부터 대상을 개인이 아닌 작품에 수여함에 따라 자동적으로 대상 수상명단에서 제외됐다.

그러나 유재석은 개인 수상자 명단 중 최고의 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MC임을 증명했다.

유재석은 최우수상 트로피를 거머쥔 뒤 “매해 죄송하다는 얘기를 안 하려고 했는데 올해도 역시 죄송하고 미안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프로그램을 위해서 힘쓰는 스태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감사하다는 말 외에는 표현이 안 되지만 늘 응원해주시고 박수 보내주시는 시청자 분들에게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압권은 마지막 멘트. 유재석은 “내년에는 방통심의위에 계신 위원장님들에게도 큰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수상소감을 전해 큰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는 표적심의 논란까지 불러일으켰던 ‘무한도전’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징계를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무한도전'은 올해에만 방통심의위원회로부터 3번의 징계 및 행정조치를 받았으며 2008년 방통심의위원회 출범 이후 3번의 법정제재, 7번의 행정제재 등 총 10번의 제제를 받은 사실이 밝혀져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외에도 유재석은 모델 장윤주와 함께 자신이 시상자로 나설 때, 생방송 진행이 원활치 않자 재치 넘치는 유머로 능수능란하게 위기를 벗어나는가 하면 시종일관 동료연예인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기뻐했다. 정제되면서도 겸손한 화법, 진심이 담긴 매너의 유재석은 이날 진정한 대상감이었다.

◈이하 수상자 명단

▲대상: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박미선(세상을 바꾸는 퀴즈, 우리 결혼했어요),유재석(무한도전, 놀러와) ▷코미디시트콤 부문:윤유선(하이킥), 김갑수(몽땅내사랑)▲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박소현(우리 결혼했어요), 김태원(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코미디시트콤 부문: 박하선(하이킥),윤계상(하이킥)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함은정(우리 결혼했어요), 김희철(황금어장-라디오스타)▷코미디시트콤부문:정명옥(웃고 또 웃고), 고영욱(하이킥) ▲공로상: 세시봉 친구들 ▲올해의 작가상:여현전 작가(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특별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이선희 이승환 윤상, 윤일상, 박정현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가수 부문: 슈퍼주니어 ▷MC 부문: 소녀시대 티파니 유리(K-POP콘서트),김국진 윤종신 규현 유세윤(황금어장-라디오스타)▷프로그램 부문:코이카의 꿈,K-POP콘서트 ▲인기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정재형(무한도전),제시카 고메즈 (댄싱위드더스타)▷코미디 시트콤 부문 안내상 백진희(이하 하이킥3), 정성호(웃고 또 웃고),조권(몽땅내사랑) ▷가수 부문: 김범수, 박정현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베스트 커플상: 정준하-박명수(무한도전) ▲우정상: 선우용여 조형기 이경실 김지선 조혜련 김신영(세상을 바꾸는 퀴즈)▲PD상: 윤종신 김원희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양희은, 강우석 (여성시대)▷우수상: 정엽(푸른밤), 윤하(별이빛나는 밤에)▷신인상: 이진(굿모닝FM)▷공로상: 배한성 (고전열전)▷특별상: 성기애 작가(여성시대)▷리포터상: 곽지연 리포터▷작가상: 오시정 작가(간미연의 친한 친구)▲시사교양부문 ▷올해의 작가상: 윤희영 작가(아프리카의 눈물)▷특별상: 고은주 리포터 ▷특별상: 오상진 아나운서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