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MBC방송연예대상, '나가수'
2011 MBC방송연예대상, '나가수'
  • /노컷뉴스
  • 승인 2011.12.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가 2011 MBC방송연예대상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올해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나가수'는 29일, 경기도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윤종신, 박하선의 공동사회로 진행된 2011 MBC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프로그램상을 차지했다. MBC는 올해부터 대상을 개인이 아닌 작품에 수여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나가수'의 이병혁 PD는 "이 프로그램의 기획자인 김영희PD와 모든 제작진들, 스태프들, 출연진들을 대신해서 '나가수'에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보내준 시청자들에게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또 자기 가수와 프로그램을 돋보이기 위해 책임을 다하는 개그맨 매니저들에게도 고맙다 "라고 말했다.

MC인 윤종신은 "초반 고생을 많이 한 가수들이 탈락한 뒤 숟가락만 얹게 됐다"라며 "모든 가수와 임재범 선배님, 김영희 PD를 비롯한 스태프들이 '나가수'를 위해서 노력해줬다"라고 수상의 공을 돌렸다.

'나가수' 개국공신인 YB의 윤도현은 "'무한도전', '세바퀴', '황금어장'등 쟁쟁한 프로그램을 대신해서 대상을 수상해 죄송하고 고맙다. 특히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영희PD님께 감사드리고 싶다, 그렇게 출연 안한다고 도망다녔는데 새벽 3시에 검은 비닐봉지에 음료수 사서 연습실에 찾아왔었다"라고 회고했다.

또다른 개국공신인 박정현은 "(수상한 게) 지금 실감이 났다. 무엇보다 '나는가수다'팀으로 받게 되니까 훨씬 더 감동적으로 와닿는다"라며 "(이자리에 없는)이소라 선배님도 리더로서 우리 팀을 이끌어줬는데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가수'는 단일 프로그램으로는 최단기간 가장 많은 이슈를 생성한 올해의 핫 키워드다. 수년째 고전을 면치 못했던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가 ‘우리들의 일밤’으로 이름을 바꾼 뒤 야심차게 처음으로 선보인 '나가수'는 방송 첫회만에 모든 이슈를 선점했고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숨어있는 실력파 가수들을 발굴, 주말 황금시간대 안방에서 이들의 콘서트 같은 경연을 볼 수 있게 한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한편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의 박미선과 '무한도전', '놀러와'의 유재석이 수상했다. 유재석은 개인 부문의 대상격인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지난 24일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의 무관의 설움을 씻게 됐다.

이외에도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최우수상은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의 윤유선과 '몽땅내사랑'의 김갑수가 받았다. 또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은 '우리 결혼했어요'의 박소현과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의 김태원에게 돌아갔으며 코미디시트콤 부문 남녀우수상은 '하이킥!짧은다리의 역습'의 박하선과 윤계상이 수상했다.

◈이하 수상자 명단

▲대상: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박미선(세상을 바꾸는 퀴즈, 우리 결혼했어요),유재석(무한도전, 놀러와) ▷코미디시트콤 부문:윤유선(하이킥), 김갑수(몽땅내사랑)▲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박소현(우리 결혼했어요), 김태원(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코미디시트콤 부문: 박하선(하이킥),윤계상(하이킥) ▲신인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함은정(우리 결혼했어요), 김희철(황금어장-라디오스타)▷코미디시트콤부문:정명옥(웃고 또 웃고), 고영욱(하이킥) ▲공로상: 세시봉 친구들 ▲올해의 작가상:여현전 작가(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특별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이선희 이승환 윤상, 윤일상, 박정현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가수 부문: 슈퍼주니어 ▷MC 부문: 소녀시대 티파니 유리(K-POP콘서트),김국진 윤종신 규현 유세윤(황금어장-라디오스타)▷프로그램 부문:코이카의 꿈,K-POP콘서트 ▲인기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정재형(무한도전),제시카 고메즈 (댄싱위드더스타)▷코미디 시트콤 부문 안내상 백진희(이하 하이킥3), 정성호(웃고 또 웃고),조권(몽땅내사랑) ▷가수 부문: 김범수, 박정현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베스트 커플상: 정준하-박명수(무한도전) ▲우정상: 선우용여 조형기 이경실 김지선 조혜련 김신영(세상을 바꾸는 퀴즈)▲PD상: 윤종신 김원희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양희은, 강우석 (여성시대)▷우수상: 정엽(푸른밤), 윤하(별이빛나는 밤에)▷신인상: 이진(굿모닝FM)▷공로상: 배한성 (고전열전)▷특별상: 성기애 작가(여성시대)▷리포터상: 곽지연 리포터▷작가상: 오시정 작가(간미연의 친한 친구)▲시사교양부문 ▷올해의 작가상: 윤희영 작가(아프리카의 눈물)▷특별상: 고은주 리포터 ▷특별상: 오상진 아나운서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