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치안고객만족도 전국 1위 영예
남원경찰서 치안고객만족도 전국 1위 영예
  • 양준천기자
  • 승인 2011.12.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경찰서(서장 방춘원)가 2011년도 경찰청 치안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전국 1위의 우수 경찰서에 선정됐다.

27일 남원경찰서는 경찰청 주관 2011년도 치안고객 만족도와 관련, 외부기관인 (주)포커스 컴퍼스에서 경찰과 접촉한 고객리스트에서 무작위로 추출한 고객 총 19,680명(전국 248개 걍찰서별 80명 선정)에게 민원, 112신고처리, 교통사고조사, 수사.형사분야를 전화 설문조사한 결과 ▲치안고객만족도 2급지 경찰서에서 전국 1위, 분야별로는 ▲교통사고 조사에서 전국 1위라는 겹겹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남원경찰서는 2011년 오지마을을 찾아 다니며「만나서 듣고 해결하는 현장활동」을 비롯 사랑방 좌담회, 지역경찰 1.1.1 운동을 전개하는 등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만족 치안행정으로 개선하고 전국 최초로 소외계층인 치매노인에게 위치 단말기 20대 무료제공 및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 거리홍보로 교통사망사고율을 전년대비 38%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원스톱 서비스, 서류를 FAX로 받아 처리하는 무방문제 시행 및 고객 5분 면담제, 수사진행사항 통지 등으로 사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방춘원 남원서장은 “전 직원의 꾸준한 노력으로 치안고객 만족도 전국 1위를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찰위주의 치안행정이 아니라 주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파악,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 책상이 아니라 치안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주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롸를 받는 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