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유럽파는 한명도 없다
홍명보호 유럽파는 한명도 없다
  • /노컷뉴스
  • 승인 2011.12.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국내에서 활약 중인 K리거와 대학생, 일본 J리거를 중심으로 조직력 강화에 나선다. 소속팀에서 안정적인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며 경기력 저하에 시달리고 있는 유럽파는 단 한 명도 부름을 받지 못했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홍명보 감독은 2012년 1월5일부터 시작되는 일본 오키나와 전지훈련 및 태국 킹스컵에 출전할 25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가장 많은 수를 차지했다. 중원의 핵심 역할을 맡게 될 윤빛가람(경남)을 비롯해 수비의 중심을 잡아줄 홍정호(제주) 등이 변함 없이 홍명보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김보경(세레소 오사카)과 조영철, 김영권(이상 오미야 아르디자) 등 J리거도 7명이나 이름을 올렸고, 꾸준하게 올림픽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던 장현수와 백성동(이상 연세대), 박용지(중앙대)까지 대학생도 3명이나 포함됐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은 5일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 소집해 한 차례 훈련을 소화한 뒤 6일 오전 오키나와로 출국해 11일까지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전지훈련 이후에는 태국으로 이동해 태국, 덴마크, 노르웨이와 함께 태국 킹스컵에서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킹스컵을 마친 뒤에는 귀국 후 설 연휴 기간 잠시 휴식한 뒤 다시 25일 파주NFC에 소집되어 곧장 카타르 전지훈련에 나선다.

2월 5일 사우디아라비아와 최종예선 A조 4차전 원정경기를 갖는 홍명보호는 현재 2승1무(승점 7)로 조 1위에 올라있어 각 조 1위에게만 주어지는 본선행 직행 티켓에 근접했다.

1무2패(승점 1)로 A조 최하위에 그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와전에 이어 22일에 열릴 조 2위 오만(1승1무1패·승점 4)과의 원정경기에서도 승점을 확보할 경우 본선행 가능성은 한층 높아진다.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는 3월 14일 카타르와의 홈 경기다.

◇올림픽대표팀 일본 오키나와 전지훈련, 태국 킹스컵 소집 명단

▲GK =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하강진(성남)

▲DF = 김기희(대구), 김영권(오미야 아르디자), 오재석(강원), 윤석영(전남), 장현수(연세대), 정동호(가이나레 돗토리), 홍정호(제주), 황도연(대전)

▲MF = 김민우(사간 도스), 김보경(세레소 오사카), 김태환(서울), 박종우(부산) , 백성동(연세대), 서정진(전북), 윤빛가람(경남), 윤일록(경남), 정우영(교토상가), 조영철(오미야 아르디자), 한국영(쇼난 벨마레)

▲FW = 김동섭(광주), 김현성(서울), 박용지(중앙대).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