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의 종류와 처리방법 등으로 업무에 대한 담당자들의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각종 그림과 표를 이용한 민원사무처리집은 각종 민원의 접수, 처리, 처리기간 및 처분기준,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도와 통합전자민원창구(전자민원 G4C) 운영 등 관련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완주군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담당자 교체 등으로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교육을 매번 실시하기보다는 ‘민원사무처리집’을 제작 배부함으로써, 담당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어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와 처리기간 단축 등으로 민원인의 편익 증진과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근기자 jgjeong3@dom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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