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플누리단 'yes'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선플누리단 'yes'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방선동기자
  • 승인 2011.12.1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 교육과학기술부, 법무부, 대검찰청,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 '2011 선플활동 경진대회' 단체부분에서 부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철) 선플누리단 'yes'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어 선플누리단 'yes' 서기원 지도교사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부안여고 선플누리단 'YES'('예쁘고 선(善)한 말을 쓰자'의 줄임말)는 지난 2010 선플누리단 결과보고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장관상을 수상해 지역의 위상을 높였다.

부안여고 선플누리단 'YES'는 올해 단원들이 용돈을 모아 버스를 대절해 해남 땅끝마을, 부산 등 전국을 대상으로 선플 캠페인과 함께 볼펜, 화일, 포스트 잇, 종이 컵, 풍선 등 홍보물을 제작해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또 지역 단체와의 선플운동 협약식, 찾아가는 선플 1일 교사, 부안예술회관과 부안군청, 전북도의회에서 2011 선플 사진 전시회, 선플 홈페이지를 통한 선플 달기 운동, 등굣길 선플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악플의 문제점을 알리고 선플이 청소년들에게 사이버 폭력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점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선플누리단 'YES'는 부안서해로타리클럽(회장 김재희),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회장 고순복), 자연보호 부안군 협의회(회장 홍범철), 부안새천년배드민턴 클럽(회장 이중재) 회원들과 선플봉사 모임을 맺었다.

악플이 학생들만의 문제점이 아닌 사회 전반적인 문제라는것을 인식시키기 위해 매월 거리 캠페인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에게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착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댓글을 뜻하는 선플을 알렸다.

선플누리단 'YES' 서기원 지도교사는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알차고 활발한 선플 캠페인을 펼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선플 캠페인 및 선플 교실을 열어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기자sdbang@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