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납세자 賞’ 국민추천 공모
‘아름다운 납세자 賞’ 국민추천 공모
  • 전주세무서 제공
  • 승인 2011.12.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납세자 賞’ 국민추천 공모

국세청이 오늘부터 9일까지 아름다운 납세자 상(賞) 국민 추천 공모를 실시합니다. ‘아름다운 납세자 상’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면서도 ‘기부’, ‘봉사’,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거나 근로자들과 혼연일체로 경영위기를 극복하는 등 사회적 귀감이 되는 납세자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국세청은 1일 ‘아름다운 납세자 상’에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납세자를 수상자로 선정하기 위하여 국민 추천?신청을 통한 후보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7월 최초로 시행한 ‘아름다운 납세자 상’이 수상자와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두 번째 선정 및 포상 작업을 실시하며, 지난 7월에 중소상공인 등 33명을 선정해 포상한 바 있습니다.

‘아름다운 납세자 상’ 신청기한은 오는 9일까지로 내년 ‘3월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모범납세자와 함께 시상하게 되며, ‘아름다운 납세자 상’ 취지에 맞는 공적이 있고 5년 이상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납세자(개인·법인사업자, 근로자)는 누구나 공모 가능하고, 상은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주변에서 귀감이 되는 수상후보자를 추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여 재기에 성공한 미담사례의 주인공도 공모가 가능합니다. 다만, 체납액이 있는 자, 조세범처벌법에 의해 처벌받은 자, 거짓세금계산서 교부·수취자,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는 물의 야기자 등은 공모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수상후보자로 신청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추천서를 작성하여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실(h025200@nts.go.kr)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전국 세무관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에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 세금신고·납부사항, 사회공헌 실적 등에 대한 적격여부를 엄격하게 검증하고, ‘공적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수상자로 선정된 납세자에게는 2012년 납세자의 날에 표창장을 수여하고 세무조사 선정 제외, 납세담보면제, 금융기관 금리우대·무담보 대출 등 모범납세자와 동일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 또는 전주세무서 홈페이지(http://g.nts.go.kr/jj/)를 참조하기기 바랍니다.

(전주세무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