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신당 창당·강남 출마 없다"
안철수 "신당 창당·강남 출마 없다"
  • /노컷뉴스
  • 승인 2011.12.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1일 "창당을 하거나 내년 총선에서 강남에 출마할 생각이 없고 가능성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안 원장은 이날 경기도 성남 분당구 삼평동에 있는 안철수 연구소가 사회공헌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찾아 이렇게 밝혔다.

그는 '재산 사회환원이 정치와 연관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제가 지금까지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학교일, 재단설립 일만 해도 다른 일에 한눈 팔 여력이 없다"며 "창당이라든지 강남출마설 등 여러가지 말이 많은데 분명하게 말씀드릴 것은 조금도 그럴 생각이 없고, 가능성도 없다"고 강조했다.

향후 사회 환원 방식에 대해선 "지금 기부재단을 준비하는데 생각할 점이 굉장히 많다"며 "단순히 돈을 나눠주는 장학재단이 아니라 보다 발전된 형태를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 원장은 이어 "21세기에 걸맞고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형태를 생각하고 있다"며 "마이크로 파이낸스(무이자 소액대출)는 하나의 형태이고 그보다 범위가 더 넓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공익법인 재단형태가 법적인 제약이 있어 획기적인 방법을 전문가들과 찾아보고 있다"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할까는 다음에 말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안원장은 자신이 창립한 안철수연구소에 대해 "지금 생각하면 최초의 소셜벤처(공익적 성격이 강한 벤처) 중의 하나였다"고 규정하면서 "CEO를 그만 둔지 7년째 접어들어 들었다. 이후 구성원들이 더 발전한 형태로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을 보면 가슴 벅차고 보람을 느낀다"고 감회를 밝혔다.

향후 재산 환원 동참자와 관련해서는 "그런 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재단의 형태가 서면 말할 수 있다"며 "고액기부자가 아닌 서민들의 참여를 모으는 세대간에 도움, 그런것도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