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日소뱅 꺾고 아시아시리즈 첫 우승
삼성, 日소뱅 꺾고 아시아시리즈 첫 우승
  • /노컷뉴스
  • 승인 2011.11.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한국 프로야구 최초로 아시아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은 29일 대만 타이중 국제구장에서 진행된 2011 아시아시리즈 결승전 일본시리즈 우승팀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 장원삼의 호투와 5회 한번에 터진 타선에 힘입어 5-3,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삼성은 예선에서 호주의 퍼스히트와 대만의 퉁이 라이온스를 꺾었지만 소프트뱅크와의 경기에서는 0-9로 완패하며 자존심을 구긴 바 있다. 당시 삼성은 다음날 경기였던 퉁이전에서의 승리로 결승에 오르겠다는 계산으로 전력을 다하지 않았다. 100%의 전력을 다하지 않은 경기라해도 0-9 완패는 굴욕적이었던 결과.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결승전에서 삼성은 소프트뱅크를 꺾고 짜릿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05년 시작된 아시아시리즈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대만등 4개국의 리그 프로야구 우승팀이 대표로 참가하는 국가대항전. 그러나 이번 시즌에는 중국이 아닌 호주의 리그 우승팀 퍼스 히트가 대회에 나서 아시아 최강 프로야구팀을 가렸다.

한국은 이번 시즌전까지 역대 4번의 대회에서 2005년,2006년에 삼성이, 2007년과 2008년에는 SK가 출전했지만 단 한번도 우승하지 못했고 우승은 항상 일본팀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삼성은 한국팀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구단 자체로도 3번째 도전끝에 얻어낸 결과물이다.

이번 대회 예선 1차전에서 승리를 이끌었던 선발투수 장원삼은 결승전에서도 6.1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장원삼은 1회말 마쓰다 노부히로에게 1타점 2루타를 허용하며 선취점을 내주기는 했지만 이후에는 깔끔하게 소프트뱅크의 타선을 요리했다.

장원삼이 든든하게 마운드에서 버티자 삼성의 타선도 터졌다. 삼성은 5회초 1사후 이정식이 안타를 터트리며 포문을 열었다. 김상수까지 몸에 맞는 공으로 걸어나가 1사 1,2루의 기회를 잡은 삼성은 배영섭이 볼넷을 골라 1사 만루를 만들었다. 그리고 뒤이어 타석에 들어선 정형식이 역전 2타점 적시타를 터트리며 경기를 단박에 뒤집었다.

역전에 성공한 삼성은 계속된 찬스에서 박석민이 좌측 담장을 원바운드로 넘기는 2루타를 터트려 1점을 더 보탰고 강봉규의 좌전 적시타로 2점을 더 얻어 승기를 굳혔다.

삼성은 장원삼에 이어 정현욱이 7회 마운드에 올라 0.2이닝동안 완벽피칭으로 소프트뱅크의 기를 죽였다. 그러나 삼성의 마지막 위기는 8회에 찾아왔다. 권혁이 마운드에 오른 가운데 첫번째 타자 가와사키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고 다음 타자 혼다와의 끈질긴 승부를 벌인끝에 결국 좌전안타를 허용, 무사 1,2루가 됐다. 이에 삼성 류중일 감독은 바로 '끝판대장' 오승환을 마운드에 올렸다. 이번 시즌 SK와의 한국시리즈 2차전을 연상케하는 장면이었다.

한국의 자존심 오승환이 마주한 첫 타자는 이번 시즌 일본에서 가장 빼어난 활약을 한 타격왕 우치가와였다. 오승환은 우치가와와 정면승부에서 좌전안타를 허용, 무사 만루의 찬스를 내줬다. 오승환은 다음 타자 마쓰다를 상대해 병살플레이를 유도, 단박에 아웃카운트 2개를 잡아냈다. 하지만 이때 3루에 있던 가와사키는 홈까지 들어와 1점을 내줬다. 오승환은 다음 타자 하세가와에게도 2루수 방면으로 빠지는 안타를 내주며 1점을 더 허용해 아쉬움을 남겼다.

다음 타자 아카시를 상대한 오승환은 평범한 1루방면 땅볼로 잡아내는 듯 했으나 이것이 내야 안타로 연결되며 다시 2사 1,2루의 위기가 됐다. 하지만 후쿠다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불을 껐다.

8회에 다소 흔들렸던 오승환은 9회에도 마운드에 올라 이마미야와 호소카와를 연속 삼진으로 솎아내는 등 3자범퇴로 깔끔하게 경기를 마무리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