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신임 사무국장에 한석수씨
전북대 신임 사무국장에 한석수씨
  • 한성천기자
  • 승인 2011.11.1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석수 사무국장

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 신임 사무국장에 한석수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정보통계국장(52)이 임명됐다.

한 사무국장은 한양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은 교육행정 전문가다.

행정고시 29회로 1986년 공직에 입문한 뒤 교육과학기술부 혁신인사기획관과 충남대 사무국장, 충남도교육청 부교육감, 교육과학기술연수원장, 교육과학기술정책실 정책조정기획관, 학술연구정책실 대학지원관, 교육정보통계국장 등을 지냈다.

한 사무국장은 고등교육 분야는 물론 초중등교육 분야까지 아우르는 정통 교육관료로 25년 이상을 교육 분야에서 근무한 만큼 전문성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학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집필활동에도 힘써 2005년 출간한 ‘교육정책의 나비효과를 꿈꾸며’는 문화관광부 추천 교양도서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2007년에는 ‘미국대학 입학사정관들의 고민’이란 책을 공동으로 번역·출간하기도 했다.

한석수 사무국장은 “요즘 국·사립을 막론하고 전국 대학들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지만 이 위기를 잘 극복한 대학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전북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천기자 hsc924@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