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자체 세미나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 자체 세미나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11.1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체 세미나 개최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소장 정후길)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2월 16일까지 매주 1회 연구소 회의실에서 연구원 혁신 및 연구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세미나는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가 대한민국의 치즈산업의 중심으로써 그 위상을 드높이고 고부가가치 치즈를 개발하여 임실치즈브랜드의 명품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임실치즈산업의 촉진을 위한 연구원들이 가지고 있는 혁신 역량과 연구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연구원간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자체 세미나를 7주에 걸쳐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진행된다.

특히 시행에 앞서 정부 R&D과제 수주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R&D과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하여 외부 강사를 초빙과 교제를 통한 전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게다가 연구과제를 통한 신기술에 대한 기술사업화 및 기술마케팅 전략, 제품에 대한 관능평가 기법 및 관리, 치즈에 대한 품질 평가기준 등 연구원 자체 자유 주제 발표 등으로 세미나가 이루어진다.

현재, 임실치즈과학연구소에서는 농식품선도클러스터사업과 RIS사업으로 고부가가치 기능성 치즈개발을 연구 중에 있으며 임실 치즈의 다양성과 제품의 기능성을 위하여 자체 제품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아울러 연구소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하여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최근에 한국축산식품학회, 한국유가공기술학회, 한국유산균학회등과 MOU체결과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앞으로 정기적인 자체 세미나 및 국제 심포지엄 등 다양한 학술교류의 장을 만들어 임실치즈 및 유가공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