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삼계중 축제 열려
임실 삼계중 축제 열려
  • 박영기기자
  • 승인 2011.10.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 삼계중학교(교장 김형택)는 ‘박사골 주민과 함께하는 삼계중학교 축제’를 28일 삼계초등학교 강당과 운동장에서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지역사회 학교로써 지역민과 함께 하는 학교교육의 실현을 위해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오후 6시부터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화동아리반이 제작한 영화 상영을 비롯한 락밴드 동아리들의 멋진 연주,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댄스스포츠 공연 그리고 학년별 장기자랑 등 삼계중학교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재능과 기량을 뽐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학부모 및 지역민이 참여하고 학생들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노래 경연과 학부모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에어로빅 댄스팀의 신나는 댄스 공연, 가족과 함께 소원을 비는 풍등 날리기, 경품 추첨 등 삼계중학교 학생들과 박사골 주민들이 함께하는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후 9시까지 진행됐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지역 주민들은 “이번 축제가 학교와 지역 공동체가 하나 되는 어울림의 장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의 관심과 의견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학교와 지역 발전을 함께 이루어 내기 위한 밑바탕으로 작용할 것이다”며 “학생들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과 어른 공경의 정신을 배우고, 지역 주민들은 학교와 학생들에게 소통과 화합, 그리고 배움의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