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특강 개최
완주군 평생학습도시 만들기 특강 개최
  • 이방희기자
  • 승인 2011.10.2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군수 임정엽)에서는‘평생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평생학습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한국공동체 개발원 원장 고상준 박사의 특강을 24일 종합복지관 3층에서 개최했다.

고상준 교수는 평생학습시대 지역평생교육의 중요성과 학교 외 교육의 총체적 변화, 사회통합의 대안으로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평생교육에 대해 열강했다.

이날 배움에 의지가 강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취득과정 외 8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00여명의 수강생들은 모두 공감하고 더욱 정진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특강에 참여한 20여개의 학습 동아리 회원 중에서 동화 구연, 시낭송 등 학습 동아리 팀이 그동안 배운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가 됐다.

이 자리에서 강석찬 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농촌사회에 증가하고 있는 고령화, 다문화 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군민 모두가 소외됨 없는 교육 참여와 학습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자아성장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다각적인 지원과 정책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5월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마을단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마을학당 외 13개사업이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고, 지역인재육성사업, 소외계층 학습지원, 성인문해교육지원 등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 또한 활발히 진행됐다.

완주=이방희기자 leebh21@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