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환 의원 출판기념회
장세환 의원 출판기념회
  • 전형남기자
  • 승인 2011.10.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세환 의원(민주당·전주완산을)의 저서 ‘광장에서 만난 정치’ 출판기념회가 18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각계각층 인사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 책은 장 의원이 18대 국회 등원 후 활동해 왔던 의정활동의 기록들을 엮어낸 책으로, 장 의원이 걸어왔던 지난 시간들의 궤적이자, 비망록이다. 광장에서, 국회에서, 지역에서 국민과 함께 촛불을 들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투쟁해 왔던 18대 국회의 역사를 담담히 묶어냈다.

장 의원은 이날 인사말에서 “항상 국민을 위해, 국민 속에서, 국민과 함께했던 시간은 그대로 나의 보람이자 존재 이유였다”며 “‘광장에서 만난 정치’는 18대 국회의원으로서 활동해 왔던 지난 시간의 반성이자 앞으로 더욱 국민을 섬기고 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정치를 실천하겠다는 나와의 약속”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주승용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는 손학규 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장 의원의 후원회장이기도 한 김명곤 전 문화관광부 장관 등 평소 장 의원을 아끼고 지지하는 100여 명의 여·야 국회의원은 물론 언론계, 경제계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력인사들이 대거 참여, 장세환 의원의 폭넓은 인맥을 엿볼 수 있었다.

서울=전형남기자 hnjeon@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