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성, 이춘석 의원 등 서울시장 지원 첨병
최규성, 이춘석 의원 등 서울시장 지원 첨병
  • 전형남기자
  • 승인 2011.10.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도내출신 최규성,이춘석의원등 도정치권이 범야권 박원순 단일후보 지원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각 언론사 여론조사 결과 선거 초반과 달리 중반을 넘어서면 초박빙의 접전 양상을 띠며서 한나라당 후보 저격수로 나선것이다.

특히 도 정치권 인사들의 이같은 공세속에 17일 이명박대통령이 “내곡동 사저 이전 계획 논란과 관련, 신축 부지로의 이전을 백지화하고 논현동 기존 자택으로 돌아갈것”이라고 말해 일정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도 정치권은 서울시장 선거와 관련 범야권 박후보가 한나라당 나경원후보와 큰 격차를 벌였던 선거 초반만 해도 민주당 정동영, 정세균 최고위원 등 스타급 의원들이 권역별로 박후보를 돕는 포지티브 선거 전략을 유지해왔다.

그러나 한나라당의 네거티브 선거전략이 성과를 거둔자 도내 출신 최의원과 이의원을 긴급 수혈하고 이명박대통령의 내곡동 사저의 의혹을 폭로하는등 맞대응을 펼쳤다. 최 의원은 쌀직불금 불법 조사위원장을 맡아 당시 차관급 인사들의 부당 직불금 수령 사례를 규명했으며 이 의원은 국회 각종 청문회에서 고위 관료의 도덕성 문제를 파헤쳐 청문회 ‘저승사자’라는 별칭을 얻은바 있다.

이 의원도 내곡동 사저 의혹에 대해 “진솔한 사죄와 책임자 처벌없이 실수, 오해라고 둘러대는 것은 국민 기망행위”라며 “없던 일로 한다고 해서 국가 예산으로 지원한 사실과 위법행위가 없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서울=전형남기자 hnjeon@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