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훈 시의장, 의회 이권개입 의혹제기에 정공법 선택
조지훈 시의장, 의회 이권개입 의혹제기에 정공법 선택
  • 남형진기자
  • 승인 2011.10.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의회 조지훈 의장이 최근 대형마트 입점과 관련, 한 시민단체가 제기한 의회 일부 의원들의 이권 개입 의혹에 대해 정공법을 선택했다.

조 의장이 선택한 정공법은 대형마트 입점 과정에서 의원들의 이권 개입 의혹에 대해 명확한 조사를 거쳐 사실일 경우 처벌을 받겠지만 왜곡된 사실로 드러날 경우에는 해당 시민단체에게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경고성 메시지다.

12일 조지훈 의장은 제284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모두 발언을 통해 “대형마트 입점 과정에서 전주시의회 일부 의원이 이권에 개입했다는 내용을 담은 진정서를 전주시 한 시민단체가 검찰에 접수했다”며 “검찰은 제출된 진정서 내용에 따라 철저한 조사를 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조 의장은 이어 “진정서 내용이 사실이라면 그 처벌을 달게 받을 것은 물론이고 그에 따른 상응한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다”며 “그러나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면 그 시민단체는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전주시의회의 명예훼손 부분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조 의장은 “시민단체가 제기한 환경영향평가와 교통영향평가는 전북도에서 이뤄지는 것이어서 시의회와 아무 관련성이 없고 청소용역 폐기물 처리 용역 또한 시의원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확신한다”며 “검찰은 이번 진정서 내용에 대해 한점 의혹도 없이 철저한 조사를 거쳐 진위 여부를 가려달라”고 요구했다.

조 의장은 이와 함께 “이번 일을 전주시의회가 다시 한번 자기 반성의 기회를 가지고 자기를 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대형마트 입점 과정에서 이권 개입이라는 구설수에 오른 전주시의회의 명예 회복을 위한 조지훈 의장의 승부수가 어떤 결과를 몰고 올지 주목되고 있다.

남형진기자 hjnam8477@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